반응형

2019.12.27 다섯번째 결혼기념일.

늘 가던 수산물시장 앞 킹크랩집 가격이
1kg에 팔만 얼마더라..... 그래서 집근처에 있는
대게나라 한번 가보기로 결정하고 다녀왔다.

킹크랩 가격.. 그래도 여기가 제일 저렴했다.
키로에 칠만얼마했던 기억.
오매오매 디게싸네 하고 바로 주문하고 올라감.


첨 가는곳이라 (생긴지는 한 이년되가나 싶다)

반신반의하면서 갔는데.

오마갓- 밑반찬이 어마무시하게 나옴.
초장값은 1인 4천원이라 믿을수없었다...

자리는 넓은 홀에 안쪽엔 단체를위한 좌식까지.
우리는 식탁에 앉아서 먹었다 헿.

기다리고 기다린 킹크랩.
우아하게 양손으로 마구마구 뜯어먹고 볶음밥에 소주한잔까지.

완벽한 저녁이었으나 먹는다고 사진을 더 못찍었다.

멀리 수산시장까지 갔었는데 (국동기준요...)
여수 살다보니 거리체감상 멀다의 기준이 많이 바뀐듯하다.

부산살땐 맛집?!?!! 이러면 한시간도 달려갔었는데..

연말모임할때도 괜찮아보였고 이정도면 몹시만족.

대게나 킹크랩 안먹더라도 먹을수있는 정식메뉴도 많아서 나중에 한번 더 오기로 했다.

성공적인 결혼기념일 먹방이었다. 헤헤

봉산동 대게나라 또 올것이에요!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만족했음.

1층의 모습.
여기서 주문하고 앨리타고 올라가면 식당이나온다.

너무 맛있었어 킹크랩아♡

근데 또 바보처럼 입구를 안찍었네....

담엔 까먹지않아야지...

반응형
반응형

걷다가 미평동에 있는 향촌회관으로 밥먹으러 슝슝


오늘의 메뉴는 영양돌솥비빔밥.

20분 걸린다고해서 우리는 미리 전화하고갔습니다!

예약해둬서 도착하니 미리 상이 준비되있었음.
 미평동은 한산한편인데
여긴 한산하지않았습니당.


얼굴나온분들 지우느라 사진을 이렇게자름..
...

된장찌개는 1인 1개로 나와서 맘에들었어요.

된장덕후니깐..더욱 흡족:)

살짝 뚜껑닫은채 뜸들이기를 조금하고
두둥 오픈


옆에나온 그릇에 밥을 곱게 이동시키고


같이 나온 따끈한 물 부어 숭늉으로 만들고
식사시작!


펄펄 끓어오른다 숭늉...!


밥도 맛있고..

무엇보다 봉산동쪽은 관광객이 많아서(..)

기본 식대가 높은데 (게장백만 15천원썰..)

몇년사이 껑충오른 식대가 관광객수가 많아졌구나.
하는걸 깨닫게해줌 ㅠㅠㅠㅠㅜ

저 연애땐 게장백반 8천원이었던 시절이있었어요..

한상 푸짐하게 먹고,

여기는 고깃집이라 사람들이 고기먹으러도 많이오는데
갈비맛집이라고 합니다..

갈비먹게되면 또 적어야지 ! 맛있었어요 몹시 굿굿.

반응형
반응형


매년 추워지기 시작하면 가는 돌산 정우굴구이.

돌산대교가 공사중이라
빙 둘러서 가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여기에 왔다.!

올해 첫 굴구이네.


사진에나와있듯.

유아용의자도 마련되어있다.

오늘은 굴구이 (소) 로 주문함.

주문하면 기본찬이 나오고
(다 먹으면 셀프로 가지러 가야함.)

나는 맨 아래 장아찌? 인지 그게 너무 맛잇어서
몇번을 왔다갔다함.

소랑 중이랑 5천원 차이나는데.

오늘은 크게 배고프지않아 그냥 소짜시켰음.

저렇게 올린뒤에 강철뚜껑닫고
익을때까지 기다리면됨.

비닐장갑끼고 목장갑끼면 먹을준비 완료.


알이 생각보다 컸다.!

좀 더 큰굴을 먹으려면 더 안쪽으로 들어가야하는데.
늘 오던곳 옴.. 가까우니까.

굴전.

아니 다먹고 난뒤에 사진찍는걸 깜빡한걸 깨달음.
다 먹을정도로 맛있다.. 굴 듬뿍들어가서...(...)

피니쉬는 역시 굴죽.

굴죽... 너무 맛있는 그것...


테이블 엄청 많이 늘었더라.
낮에는 저기가 가득차겠지.

반대편은 사람들이 많아서 찍는거 포기.
가게의 절반만 찍었다.ㅋㅋㅋㅋ

둘이서 진짜 배터지게 먹었네.

참고로 음료 세캔이나 먹음..

술안마시니 영 심심했다ㅠㅠ

소주각인데 아쉬워라ㅠ
반응형
반응형

엊그제 도예끝나고 배고파서 고기먹으러갔다.

껍데기가 적혀있고 사람 바글바글해서 들어감.
맛있다고 추천해준 분이있었는데
어딘지 몰라 헤메다가 바로앞에있는걸 발견..

보리챀ㅋㅋㅋ 추억의 델몬트를 떠올리게함.
*오렌지맛은 나지않았어요*

삼겹2인분에 껍데기 추가하려했지만.
껍데기없다고해서 고기만 주문했다.

기본찬. 마늘에 참기름 센스좋고.!!!!!
무엇보다.
계란찜이랑 소고기무국을 서비스로 주심.

아 맛있어서 계속 후룩후룩 먹음.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며..

다 구운마늘은 옆으로 제쳐두고
고기굽기에 집중.
영롱한 계란찜 간이 잘되있어서 좋았다.

도시락1개랑 라면1개 주문했는데.

라면이 덜익어 나온거빼곤 다 맘에들었다.
딱 하나.

홀이 좀 작아서 그런가 무지무지시끄러움.
애기들은 데리고가기 힘들거같다.


맛있게 먹고 돌아옴.
시끄러웠지만 감수할만큼의 값어치는 있었다.
그러고보니 미평동에선 뭘 잘 안먹어본듯.

미평동 맛집으로 인정합니당 쾅쾅!
반응형
반응형


*토요일은 여기 쉽니다.*


여수 봉산동엔 게장밖에없다고 생각하나요!!!
게장은 너무 비싸졌음....

로컬 맛난 게장집은 오히려 봉산동에 없어요..
주차도 너무 힘듦..


보양식먹자 할때 한번씩가서 시켜먹는 맛집.

여기는 직원이랑 사장님이 친절해서 좋음.

메뉴는 심플하게 3가지.

예전엔 좌식이었는데 일부가 입식으로 바꾸면서
자리앉아서 먹기도 편해졌다.

서빙하시기도 편해진듯.


저녁늦게 가서 한산한데.

복날엔 자리없어서 전투해야함..
.....

한번 겪은뒤로 복날엔 삼계탕집에 안간다.

주차장은 가게 맞은편에 있어서
좁은 봉산동에서 주차하기도 수월한편이다.

기본찬 심플.

갓물김치도 맛잇긴한데.

여기는 깍두기랑 익은김치가 진리...
리필해서 후룩후룩.

엄나무 삼계탕.

펄펄끓어서 나오는데 미니국자로 덜어서 냠냠

얼마나 맛있냐면...


이걸로 모든걸 설명할수있다.

오늘도 폭발하는 나의 돼지력.

기운차려서 건강해지자:)


반응형
반응형





14년부터 여수 거주하며 꽃게탕을 내돈주고 먹으러 간적은 없었음...

집에서 한번 해먹고 그냥 꽃게탕은 친정이나 시댁가서 먹어보기만했다.


여수생활하며 친해지게된 여수사람들은 꽃게탕은 진미가 최고라고 항상 말했기에 

요번에도 믿고 가봄..



연락처 : 061-684-1747



건물은 깔끔했음, 이곳주변이 주차하기 겁나 번거로운곳이지만

주차장도 갖추고있다.. 그만큼 사람이 많이 온다는거겠지!!후후



주차장이 있어서 수월하게 주차하고 들어가서 자리에 앉음.

초저녁이지만 손님 많은곳,



가격이 흠 좀 비싼편이지만 꽃게가 비싸니까 하고 3만원짜리 꽃게탕을 주문했는데


음식 나오기전에 놀라운 경험을 함.


주인인지 일하는 이모인지 진짜 불친절하더라.......


평소에 너무 사람이 많아서 사람에 지쳐서 저러나.. 싶었음;_;



반찬은 크게 다양하거나 그렇진않지만, 깔끔하고 맛깔나던 반찬.


그리고 꽃게탕이 나왔다..


너무 놀라운 비주얼..



탕에 게가 보이긴 하네..?..


작은 낙지랑 커다란 꽃게 한마리 반이 탕속에서 주무시고 계셨음.


네.. 꽃게는 비싸니까요..ㅠ


근데 진짜 양이 너무 창렬하네 하면서 숟가락떴는데,


진짜 불친절이고 양작음이고 다 날아갈만큼 맛있었음.


사람많은건 이유가 있는거구나 하고 다시한번 깨달음.



<살이 가득 차있는 꽃게를 먹으면서>



이 사진을 끝으로 이성을 잃고 나와서 사진 더 안찍을걸 후회함.


진짜 맛있었음. 대박 대박 대에에에에에에박.


방문의사 200%지만 양이 .. 흠..ㅠ


그래도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게는 맛있어!!!!



반응형
반응형



제주 가기전에 여수 서시장에 들러서

점심먹고 가기로했네요!

가게는 아담해요 작은 테이블수에 친절한 주인이모~

가끔 서시장에서 장을 보는데,

종종 가서 먹는 집이에요.




가격은 크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데,

맛이 끝내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 원래 잔치국수만 도전하는데,



오늘은 제가 팥죽에 도전하고

신랑은 더우니까 콩국수........



아 근데 콩국수 비주얼보고 기절할뻔 ㅜㅜㅜㅜㅜㅜㅜ

그냥 시원해보옄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먹으니까 겁나 고소한게 .... 제가 더 먹었네요........

도와줄게^^ 라고 핑계대고....::





그뒤에 나온 팥죽.!

경상도 팥죽은 안에 새알이랑 쌀=_= 이 들어가서

진짜 죽인데 전라도쪽은 좀 다른가봐요.'

너무 맛있게먹었지만 콩국수........ 최고였음....




근데 여기 깍뚜기가. 덜익은것도 팍 삭은것도 아닌.

아석아삭 맛있는 깍두기였음 ㅠㅠㅠㅠㅠㅠ


제주 다녀와서 또 갈거에요!!!!!!!


여긴 최고야 레알 진짜 진심!


반응형

+ Recent posts